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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하나일부터 자율협력주행 주간 “자율협력주행 기술개발업계 한자리에”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22:03

    국토 교통부(장관 김현미)은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동안 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 상호 호환성 시험, 군중 주행 기술 시연,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나쁘지 않아를 집중 개최하는 자율 협조 주행 주간면 밝혔 슴니다.​ 국토부는 지난 달 15일'미래의 자동차 행정부의 비전 선포식'을 통해서'자율 주행 기반의 미래 교통 체계의 실현 전략'을 발표하 슴니다. 자율협력주행은 자율주행차가 도로 인프라(기반시설)도 다른 자동차와 통신해 스스로 위험 형세를 극복하는 기술*로 이번 전략의 핵심 요소 중 하나라도 나쁘지 않다는 것입니다.* 자율주행 차량센서로 주변환경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차량간, 차량-인프라간 통신으로 정보를 받아 차량센서의 한계를 보완하고, 이번 자율협력주행주간을 통해 행정부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후속조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자율주행 상용화의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자율협력주행주간 행사의 주요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 상호 호환성 시험 및 기술 교류회(11.11~15)>​, 자율 주행 시험 도시인 경기도 화성 케이 시티(K-City)로 일주일간 다양한 중소 기업에서 제작한 한화기 기지국 등의 자율 협조 주행 통신 장비가 서로 이상 없는 정보를 주고받는지 시험하는 상호 호환성 시험 행사를 개최합니다. ​ 상호 호환성 시험 행사는 2018년 상반기를 시작으로 4회째를 맞슴니다. 미쿡에서만 이루어지던 상호호환성 시험을 해외 인증기관과 협력하여 한국에서 개최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에 드는 비용과 때때로 절감하고 쉽게 기술보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습니다.*47제품, 9억 4천만원 삭감 추정(해외 출장비 시험 참가비 등 지에품당 2천만원 삭감)​ 이번 시험 행사에는 현대 모비스, LG이노텍, 이시스 등 20개 기관이 참가합니다. 특히 기존 시험과 달리 K시티 시험도로를 활용한 실도로 주행을 통해 급제동, 급가속 제보 성능도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시험 행사 일날잉 11일에는 자주 공조 주행 통신 및 보안 관련 기술 교류회나 중소 기업 간 후회도 개최됩니다.NXP, 퀄컴 등 통신관련 선도중소기업들이 최근 동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통신기술에 대한 소견수집을 통해 자율협력주행산업의 발전방향 및 정책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려는 의도입니다.​<화물차의 군중 주행 여주 시험 도로 시연(11.12)>​ 12일 화요일에는 여주 시험 도로*에서 트레일러가 연결된 40톤 급 대형 트럭 2대에서 화물차의 군중 주행 기술을 시연할 계획 이다니다.*자율 협조 주행의 기술 개발 때문에 중부 내륙 고속 도로 내 7.7km구간에 구축한 전용 시험장으로 도로 차선 및 시설이 일반 고속 도로와 주행 조건이 동일 ​ 이번 시험에서 국토부는 'V2X(차량-사물 간 통신)기반의 화물차의 군중 주행의 운영 기술 개발*'사업을 통해서 개발된 ▲ 군중 차량 유지 기술, ▲ 일반 차량이 군중의 차 사이에 파고들 때 차량 간격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 ▲ 전방의 위험 형세 발생 시 차량 간 통신을 통한 동시 긴급 브레이크 기술 등을 선 보이는 진드기다.*(사업비)131억원(기간)'18.4~'21.12(연구 기관)의 도공, 현대 차카카오, 국민대, 상당히데 등 ​ 국토부는 2021년까지 군중 주행 차량을 4대까지 확대하고 실제 고속 도로에서 실증하고 사실 때 때 군중 주행 운영 관리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경쟁력 있는 기술을 추가 개발할 계획 이다니다.군중 주행 기술이 상용화되면, 연비 향상*, 배출 가스의 저감등의 효과에 가세해 대형 교통사고의 발생 감소도 기대됩니다.*선두 화물차는 4.5Percent후속 차량은 10Percent정도의 연비 개선 효과 ​ 국토부는 연구 개발 성과를 민간이 활용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기술 이전,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나쁘지 않고 갈 생각 이다니다.​<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나쁘지 않아서(11.15)>​ 마지막으로 15일 금요일에는 코엑스에서 국토부가 작성 중인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지침 초안을 민간에 유 출하는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나쁘지 않는다'를 개최합니다.자율차 사이버 보안의 안전성 확보는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하지만 아직 국제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자율주행 관련 국내 중소기업들은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민간 중소기업이 자율차 개발 시 참고할 수 있는 자율차 사이버 보안지침이 수립되면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날 세미 나쁘지 않다에 서서 UN WP.29사이버 보안 전문가 기술회의*의장단을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도 충의게 진행, 국제 안전 기준 동향 및 국내 사이버 보안의 준비 현황을 공유할 계획 이다니다.*UN WP.29사이버 보안 전문가 기술회의:UN산하 자동차 보안 안전 기준 국제 협의 기구에서 중 나쁘지 않다면 독일 믹크, 일본 등 행정부,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하고 ​ 국토 교통부 킴상속 자동차 관리관은 "이번의 자율 협조 주행 주간을 통해서 자율 주행의 생태계 활성화, 기술 개발 지원, 관련 제도 정비 같은 다양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기대된다."면서"2027년 완전 자율 주행의 상용화를 목표로 한'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이 이뤄지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속 조치를 추진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하고 나쁘지 않고 가기"이라고 밝혔 슴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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